19일 방송된 ‘공부가 머니?’에서는 싱어송라이터를 꿈꾸며 작곡과 진학을 희망하는 트로트 가수 남승민을 위한 솔루션이 공개됐다.

가수 활동과 공부를 병행하며 시간이 부족한 승민을 보며 이병훈 교육컨설턴트는 “지금 고3 학생들 시간이 넉넉하지 않다. 원래도 중요한 시기인데 코로나19로 인해 공부 리듬과 생활 패턴이 많이 깨졌다”라고 하며 말 그대로 ‘대입 전쟁’을 치르기 위해서는 컨디션 조절 공부법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했다.

# 수능 전 수험생 체크 사항
1. 시험 직전 최소 2주~4주 전 : 밤 12시 이후 공부는 피할 것수능, 중간고사, 기말고사 등 시험 대부분이 아침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야행성은 수능시험에 취약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은 새벽까지 공부해도 시험 직전에는 컨디션 조절을 해야 한다.
2. 시험 전 식단 관리 : 수능 당일 ‘죽’과 ‘초코바’를 챙길 것시험 당일, 먹으면 절대 탈이 나지 않을 ‘죽’과 부족한 에너지를 채워줄 ‘초코바’를 챙기면 좋다.

이어 오대교 교육컨설턴트는 “현재 내가 어느 정도 준비가 되었는지 비교하는 게 중요하다. 대학교에서 공개하는 전년도 입학 결과 데이터를 참고해서 현재 내 성적과 목표 대학의 격차를 집중 체크할 것”과 “모의고사를 풀다 보면 취약한 부분이 확인 가능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쉬운 부분부터 먼저 공략할 것”을 조언했다.
한편 공부하는 자녀들과 고민 많은 학부모들을 위해 검증된 기관과 교육 전문가들의 솔루션을 통해 교육비는 줄이고, 자녀의 재능을 효과적으로 살릴 수 있는 1급 비밀 교육법을 제시하는 신개념 교육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MBC '공부가 머니?'는 매주 금요일 8시 30분에 방송된다.
iMBC연예 백아영 | 화면캡처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