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설날 특집극 굿모닝 공자 기획: 김남원   연출: 김우선   극본: 윤지련   방송: 2004년 01월 22일 오전 9시
Untitled Document
기획의도
제작진 소개
등장인물
미리보기
다시보기/다운로드
음악듣기
시청자 의견
 
이름: 조회:
드라마속 음악, 궁금하셨죠?

<굿모닝 공자>의 드라마 속 음악에 대한 문의가 많았습니다.
아주 좋은 음악들이 많이 쓰여서 더욱 관심을 가져 주시는것 같네요.

극 중 댕기머리 젊은 훈장으로 나온 고강석(김인권)이 아버지 몰래 음악 활동을 하게 되는데요~

거기에 사용되었던 대부분의 음악들은
우리의 전통 음악을 바탕으로 다양한 악기 및 독특한 음색을 통해 그들만의 음악을 만들어가는 그룹 <공명>의 음악들입니다.

 <드라마속에 쓰였던 음악 리스트>


1. Title & scroll - 해바라기(공명 2집 싱글 앨범 中)
2. 2부 강석이 집을 나갈때 - 나무위의 여인 (공명 2집 싱글 앨범 中)
3. 2부 강석 노래 - 나무위의 여인 (공명 2집 싱글 앨범 中)

* 곧 대표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해드릴 예정입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iMBC 홍정미

 한국의 월드뮤직 그룹 <공명>

 

데뷔부터 신선한 충격을 불러 일으킨 그룹 <공명>은 우리 음악 특유의 서정성에 다양하고 새로운 음색을 더하여 우리 음악의 가능성을 제시해 온 국내 대표적인 월드뮤직 그룹이다. 필요한 소리에 따라 직접 악기도 제작하는 <공명>은 그들이 직접 만든 악기의 이름이기도 하다. <공명>은 음악을 통해 더 넓은 세계와 만날 수 있는 통로를 만들어 가고자 하며 이미 그 가능성을 현실로 보여주는 상당히 도전적인 그룹이다.

영화 <여고괴담3-여우계단>, 연극 <레이디 멕베스> 등 음악담당으로 다양한 장르의 작품에도 참여한 <공명>은 그들만의 작품 해석력과 음악적 표현력을 이미 인정받은 그룹이다. 뿐만 아니라 2002년 호주 시드니 페스티벌에서 세계 예술 감독과 기획자에 관심을 집중시켜 해외에서도 그들의 음악을 인정받았던 그룹이기도 하다. 2004년에도 호주에서 독일, 미국, 일본 다국적 연주자들과의 음반작업을 기획, 2004 시드니오페라하우스 페스티벌 참가, 러시아의 문화 수도 페테르부르그(St. Petersburg) 등으로 해외무대로도 활동을 진행 중이다.

공명의 보컬곡 ‘La Mujer en un ardol(나무위의 여인)’에서는 텔미썸씽, 해안선, 공동경비구역 JSA 등 영화 음악활동으로 잘 알려진 방준석의 감성적인 음색이 스페인어 가사와 어우러저 이국적인 분위기마저 자아내며 스케일이 더욱 커진 <공명>만의 음악적 규모가 함께 묻어나온다. 이번 새로운 음악으로 다시 다가온 끝없는 열정으로 뭉친 그룹 <공명>이 제시하는 음악세계를 다시 한 번 기대해 본다.

 





2004-01-28(1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