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방송 창사 40주년 기념 특별 기획드라마 <상도(商道)> (극본 최완규, 연출 이병훈, 원작 최인호) 가 10월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이번 창사 40주년 기념 특별 기획드라마 <상도(商道)>는 지난해 폭발적인 인기를 구가하며 종영 한 <허준>의 스태프가 그대로 뭉쳐 만드는 드라마여서 더욱더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iMBC는 여러분의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풀어드리기 위해 기획 특집 <미리 보는 상도>를 마련하였습니다. 드라마 방영 직전까지 소설 <상도>, 촬영 현장 모습, 연출자 및 작가, 출연자의 생생한 인터뷰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여러분을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미천한 장돌뱅이에서 종3품 귀성부사까지 오른 거상 임상옥의 극적이고 변화무쌍한 인생여정! iMBC에서 먼저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판매 100만 부를 넘기며 화제의 베스트셀러로 자리 매김 한 최인호의 화제작 <상도>(5부 작, 장편 소설)를 각색, 10월에 방송 예정인 문화방송 창사 40주년 기념 특별 기획드라마 「상도(商道)」(극본 최완규 연출 이병훈)의 첫 촬영이 7월 28일부터 4박 5일 동안 중국 북경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중국 촬영에는 연출가 이병훈, 작가 최완규를 비롯하여 주인공 임상옥 역의 이재룡, 다녕 역의 김현주 그리고 장미령 역의 한희, 허삼부 역의 이희도와 황집사 역의 맹상훈이 동행한 이번 촬영에서는 중국 북경에서 청나라 수도 북경의 웅대한 자금성 모습, 천하 제일관문인 산해관(山海關)의 장대한 만리장성(萬里長城)과 아름다운 이화원, 천단(天壇)의 성스러운 모습, 기타 청나라를 상징하는 유적(遺蹟) 전경 등을 인서트(Insert) 장면으로 담는다.

또 CC-TV 오픈세트장에서는 국경 관문과 다른 관문 모습을, 중대 합작 오픈세트 촬영소에서는 주막과 저자거리, 유흥가와 유곽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다.

동영상 보기 저속 | 고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