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네티즌들이 MBC 드라마 ‘궁’(연출 황인뢰,극본 인은아) 보는 재미에 푹 빠져 있다.
중국 팬들은 궁이 한국에서 방영된지 만 하루도 되지 않아 감상문을 올리는가하면 심지어 ‘채경체’와 흡사한 중국어 자막도 만들어냈다.
그동안 중국 네티즌들은 궁에 대해 큰 관심을 보여왔다. 드라마 1회부터 화려한 화면과 의상,그리고 생기발랄한 등장인물들의 연기에 찬사를
보냈다.
“윤은혜의 연기는 정말 훌륭하고 매우 사랑스럽다.”
“드라마 훌륭하다. 근데 진행이 약간 느리다. 조금만 더 빨라졌으면 좋겠다.”
인터넷으로 궁의 묘미에 빠진 중국 네티즌들은 급기야 중국어 자막이 입혀진 동영상 파일까지 만들어 냈다. DC인사이드 ‘dfjdf’ 회원은
24일 극 중 윤은혜가 직접 쓴 글씨체인 채경체와 흡사한 중국어 자막이 들어간 중국어판 궁을 소개했다.
그는 “우리 통신체를 중국 친구들이 어떻게 번역하는지 궁금해서 찾아봤다. 재미있게도 이들은 채경체와 비슷한 중국 자막을 사용하고,번역도
약간 색다르게 하는 것 같았다”고 소개했다.
이를 본 우리 네티즌들은 “둥글둥글한 채경체와 비슷하게 폰트를 맞추다니 신기하다”며 호응을 보냈다.
그러나 드라마 궁의 불법동영상이 나도는 점을 우려하는 네티즌들도 있다.
iMBC의 동영상 저작권 담당자는 이에 대해 “중국 인터넷에서 우리 드라마의 불법 파일이 나도는 것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라면서도
“사태를 파악하고는 있지만 현실적으로 일일이 대응하기 힘든 면이 있다”고 말했다.
이 담당자는 “일단 사태를 면밀히 지켜본 뒤 불법동영상 유통에 대한 나름의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