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49회  ㅣ  2006-01-19   
다시보기:
조회 :
 
전남 폭설 그 후, 희망을 전하는 장병들.
폭설 속에 피어난 농민과 장병들의 따뜻한 인연, 한 달째.. 지난달 말, 호남지방에 3천억원대 천문학적인 피해를 남겼던 폭 설... 전남 지역을 중심으로 집중적으로 내린 이번 폭설은 지역 농 민들이 삶의 터전을 한 순간에 앗아갔다.. 그러나 그들을 돕기 위 한 손길이 폭설 후 한달이 지난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어,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그 감동의 주인공은, 통째로 내려앉은 비닐하 우스와 쓰러진 축사, 작물들을 한달이 넘게 복구하고 있는 군인 들! 엄동설한..... 낮에는 복구작업, 밤에는 모포 한 장과 침낭 하나 로, 밖에서 야영으로 버티는 장병들을 보며, 희망을 잃고 복구할 엄두조차 내지 못했던 농민들은, 다시 마음을 다잡고 있다. 폭설 속에 피어난 농민들과 장병들의 따뜻한 인연, 한 달째... 그 훈훈 한 현장을 소개합니다.
(시작 시간 : 02분 28초 ~ / 총 6분 34초)
나는야 자동차 왕!.
나이는 아홉 살, 세계 최고 수준에 도전하는 자동차 신동! 아홉 살 인생이면, 생의 희노애락을 논한다 했던가? 여기.. 어디 희노애락이 대수더냐, 내노라는 전문가들도 깜짝 놀란, 대단한 꼬 마 전문가가 있으니! 차세대 자동차 디자이너를 꿈꾸는 초등학교 2 학년 차승인군! 수천가지가 넘는 국산차 외제차 이름은 물론이요 시리즈 모델명까지 정확하게~ 때려 맞춰~ 맞춰버려!! 지금까지 도 안한 자동차 디자인만 천장이 넘고, 돈도 싫다 로봇도 싫다~ 그가 원하는 건 오직 한 가지~ 자동차 장난감과 자동차 경주 게임! 그렇 게 모아놓은 자동차 장난감들만 100여개~ 진열장을 꽉 채운 것은 물론이고, 공부는 안하고 날이면 날마다 자동차 잡지책만 붙들고 있는 통에 부모 마음, 애가 탄다~! 2006년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개 구쟁이 어린이 자동차 신동, 납~시~오~!
(시작 시간 : 10분 20초 ~ / 총 7분 9초)
비상! 배꼽 주의보 - 팔도 모창 가수왕.
오늘만을 기다려 왔다! 웃겨야만 살아남는 이들의 울고 웃는 이야 기. 대한민국을 웃음바다로 만들기 위해 태어났다는 이들. 전국 각지 에서 한 개그 한다는 이들이 여의도로 모이고~ 또 모이고 있다고 하니~ 다시 돌아온 ‘팔도모창대회’. 그리고 또 하나! 설 특집으로 방송되는 ‘웃겨야 산다!’. 이들 프로그램 모두 끼 많고 재치 넘치는 인재들을 찾기는 마찬가지. 지난 팔도모창대회들이 ‘조정린’ ‘박슬 기’처럼 걸출한 신인스타들을 발굴해 낸 탓에, 여기서 튀면(?) 바 로 ‘스타’가 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상경하는 처녀, 총각, 아줌 마 아저씨들 넘쳐나는데...연예계 최고 스타들 쏙 닮은 사람들, 누 가 스타고 누가 지원자인지 도통 구분이 되질 않고~ 엽기발랄 아 이디어 톡톡 튀는 신세대 개그 또한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니 참으 로 신명난다. 나이불문, 성별불문! 꿈을 찾아 도전하는 이들의 무 대 뒤 이야기. 어떻게든 예심을 통과하려는 이들의 눈물겨운 열혈 사투기~ 함께 빠져~ 봅시다.
(시작 시간 : 18분 41초 ~ / 총 7분 30초)
꿰어야 보배! 겨울, 꼬치 요리.
맛도 두 배, 먹는 재미도 두 배! 꼬치요리열전~ 겨울엔 꽂아! 꽂 아! 다양한 재료 모아모아 한꺼번에 조리하고, 먹을 땐 하나씩 뽑아먹 는 재미까지~ 겨울철 서민들 사랑 듬뿍 받는 게 바로 꼬치요리! 길 거리 음식으로만 생각했던 꼬치요리의 무한변신이 시작됐으니, 들 어는 봤나 갈비꼬치, 냉면꼬치, 해물꼬치전골. 서민들 좋아하는 외 식거리를 모~두 꼬치에 끼워 파는 한 식당부터, 돼지껍데기를 꼬 챙이에 꽂아 연탄불에 굽는 돼지껍데기꼬치집도 탄생, 굽는 재미 쏠쏠~ 먹는 재미 쏠쏠하다는데~ 뿐만 아니라 신선한 해물과 야채 를 대나무 꼬챙이에 꽂아 테이블에 마련된 기름통에서 직접 튀겨 먹는 셀프튀김집, 원하는 꼬치만 골라 먹을 수 있는 회전꼬치집, 닭꼬치 일색이었던 길거리 꼬치구이의 틀을 깨고, 갑오징어, 생새 우, 가재, 떡갈비, 닭갈비 등 육.해.공메뉴로 업그레이드된 꼬치전 문점까지~ 올 겨울 다양한 맛과 재미로 추위를 녹여버리는 꼬치요 리의 변신이 시작된다~ 겨울엔 꽂아, 꽂아, 모두 꽂아버려!~♪
(시작 시간 : 27분 13초 ~ / 총 8분 8초)
나도 한류스타.
춘천 재래시장의 명물! 손님 90%가 외국인, 과일가게 호호 아줌마 ~ 춘천 시 명동 중앙재래시장의 한 과일가게 노점상 앞. 대만관광객 들 북적이는 이 곳은 ‘겨울연가’촬영지도 아니고, ‘준상이네 집’도 아니다. 그렇다면!? 들여다보니 넉넉한 풍채의 아주머니 유창한 중 국어 실력으로 관광객과 과일 값 흥정 한창이고, 이 아주머니를 보 기 위해 몰려든 관광객들은 줄줄이 과일을 사고 아주머니와 기념 사진까지 찍느라 여념이 없다! EBS 강좌를 들으며 우연히 배우기 시작한 중국어 실력으로, 어느 덧 한 달 매출 4000만원을 올리고 있다는 이 아주머니! 일본 NHK는 물론, 대만 여행사 홈페이지에 도 소개가 됐다고 하니 웬만한 한류스타 부럽지 않을 정도인데~ ‘40-42-40’의 굴곡 있는(?) 몸매, 뽀글뽀글 아줌마 파마머리로 재래 시장 한 복판에서 한류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그 희귀한 현장. 이 곳에서, ‘그녀’가 사랑받을 수밖에 없는 이유를 밝혀본다!
(시작 시간 : 36분 10초 ~ / 총 7분 12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