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1942회  ㅣ  2006-01-10   
다시보기:
조회 :
 
알찬 겨울방학 - 어린이요리교실 VS 세계곤충전.
겨울방학 알차게 보내는 두가지 방법~ 어린이 창의성 요리교실 VS 세계곤충체험전 -손꼽아 기다리던 기나긴 겨울방학~ 그러나 대부분의 아이들은 인터넷과 보습학원을 오가는 단조로운 일상을 벗어나지 못하는게 사실! 우리 아이들이 좀더 알찬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는 색다른 체험 두가지~ 맹독성을 자랑하는 타란튤라 독거미에 전갈! 곤충계 의 천하장사, 세계최대 장수하늘소까지~ 진귀한 곤충들이 총출동 하는 곤충체험전이 그중 하나~ 이번 전시회에선 각종 곤충들의 묘 기대행진과 함께 관람객들이 직접 타란튤라, 전갈등을 만져볼수 있다는데.. 칼,전열기구 등 위험한 조리도구 때문에 어린이들에겐 출입금지 구역인 부엌~ 그런데 요즘 요리가 오감(五感)발달에 좋 다는 인식으로 자녀들에게 요리를 가르치려는 부모들이 늘고 있 다. 요리를 통해 표현력 발달은 물론, 어려운 과학까지 쉽고 재미 있게 배울수 있어 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인기만점이라는데.. 대 장금의 꼬마 장금이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아역탤런트 조정은 양 이 제안하는 겨울방학체험!
(시작 시간 : 01분 14초 ~ / 총 6분 45초)
위풍당당! 청년백수 전성시대.
현대생활백수?! 전국의 백수들이여 당당히 일어나라~ 위풍당당 청년백수 전성시대! -장기화 된 경기침체로 청년실업이 50만을 육박하는 이때, 요즘 백 수들이 달라지고 있다고~? 과거 천덕꾸러기로 생각되던백수들이 세상에 당당하게 어깨를 펴고 나선 것! 얼마 전부터 영화, 드라마 등 대중문화 전반에 단골 소재로 사랑 받던 백수가 이제 개그계까 지 평정했다는데.. 실제로 1년 동안의 백수 경험담을 바탕으로 인 기를 끌고 있는 개그맨 고혜성·강일구씨가 그 주인공. 뿐만아니 라, 인터넷에서 네티즌들의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포토 드라마 배고픈 봉구씨~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청년실업의 이야기를 기발 하고 재치 있게 온 몸으로 표현해내는 봉구의 이야기는 그냥 웃어 넘길 수만은 없는데.. 그 안에 숨겨진 제작일지를 공개한다. 한편, 백수 세계에도 고수가 있다! 백수경력 10년 차를 자랑하는 주덕한 씨. 백수도 직업이라는 그는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른 백수 들과 함께 백수 생활지침서까지 만들 예정. 백수생활 필수품부터 백수 생활 노하우까지~ 백수 세계의 고수에게 전수 받는 백수생 활 즐기기 노하우 전격 공개! 청년백수 전성시대~ 꿈이 있는 백수 들의 新 백수문화 속으로!
(시작 시간 : 09분 00초 ~ / 총 6분 51초)
조연음식열전!.
‘곁다리 메뉴’들의 눈부신 활약상~ 주연보다 ‘더’ 빛나는 조연음식 열전! -화려한 주연 뒤에서 언제나 묵묵히 자기 빛을 발하는 조연들! 그 중에서도 주연보다 더욱 빛나는 조연이 있으니, 바로 사람들 입맛 확~ 사로잡았다는 곁다리 요리들! 본 요리보다 더 맛있는 조연 별 미들 다 모였다! 쪽쪽 뜯어먹는 재미가 있는 쪽갈비집의 문전성시 비결은 정작 따로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갈비 먹은 후 본격적으 로 등장하는 치즈 누룽지 말이! 갈비 먹는 손님들 고기는 뒷전이 요, 이 유일무이 별미를 더 찾는다는데~ 어디 그 뿐이랴! 출출한 퇴근길, 굴 보쌈을 먹을까, 감자탕을 먹을까 고민된다고요? 정답 없는 고민은 이제 그만~ 굴 보쌈 한 접시면 푸짐한 감자탕을 공짜 로 주는 인심 좋은 가게에는 늦은 밤까지 사람들 발길 끊이지 않는 데...! 더 이상 100원짜리 자판기 커피는 가라~ 참숯 향기 은은한 돼지갈비 집에서 맛보는 아트라떼! 단돈 8000원이면 푸짐한 돼지 갈비는 물론 바리스타가 직접 만들어주는 고급 커피 한 잔의 여유 까지 만끽할 수 있다는데~ 이보다 더 특별할 순 없다! 메인요리보 다 더 인기 있는 조연 음식들의 눈부신 활약 속으로~
(시작 시간 : 17분 02초 ~ / 총 7분 18초)
같은 맛, 다른 여운~원작의 힘!.
탄탄한 원작의 힘! 같은 맛, 다른 여운.. 비교해서 골라보는 재미 가 있다~ -2006년 1월, 만화와 연극에서 호평을 얻은 작품들이 새롭게 탄생 한다! 최근 극장가에서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영화 '왕의 남자'와 네티즌들이 가장 기대하고 있는 드라마에 꼽힌 MBC 드라 마 '궁'이 그 주인공! 이렇듯 원작에서 증명된 탄탄한 시나리오와 인기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나 드라마가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는 데.. ▷대한민국 황실의 화려한 부활~ 새 수목 미니시리즈 <궁>! 평범한 가정의 여고생이 왕자와 결혼하면서 펼쳐지는 에피소드를 담은 것으로 인기 만화를 원작으로 해 제작단계에서부터 많은 화 제를 모았는데.. 만화<궁> VS 드라마<궁> 전격비교! ▷요즘 왕 의 마음을 사로잡은 조선궁중 최초의 광대 공길과 동료 광대 장생 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왕의 남자'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힘입어 원작인 연극 '이(爾)'도 앙코르 공연에 들어갔는데.. 원작은 같지만 장르가 다른 연극과 영화의 서로 다른 매력 공개! 이뿐아니라, 만화나 연극 등의 원작을 바탕으로 새로운 작품으로 탄생해 인기를 끈 경우가 심심치않게 눈에 띄는데.. 차별과 흥행이 라는 부담을 안고 변신의 변신을 거듭하며 새로운 장르로 다시 태 어나는 작품들! 그들의 이유 있는 변신을 만나보자.
(시작 시간 : 25분 24초 ~ / 총 8분 12초)
삽살개 어부바~ - 못 말리는 삽살개 가족!.
삽살개 어부바~ 세 모녀와 삽살개 가족의 기막힌 동거! -대전의 한 시골마을. 한 아주머니 등에 업혀 새근새근 잠이 든 오 늘의 주인공. 그런데 길게 늘어져 눈 아래까지 덮은 복슬복슬한 털 하며, 컹컹~ 거리는 울음소리까지?? 아주머니의 등에 업힌 녀 석은 바로 2년생 삽살개 미돌이! 7, 8세 어린아이만한 몸집으로 다 소곳이 업혀있는 모양새가 가관인데~ 미돌이 뿐 아니다. 갖은 애 교로 일흔 넘은 할머니에게 안마 받는 복실이의 애교작전은 바로 뽀뽀 세례! 담 뛰어넘기와 드라이브를 좋아하는 차돌이까지~ 일 흔 일곱의 어머니와 두 딸과 함께 한 방에서 동고동락하는 삽살개 가족! 잘 때도 이부자리 펴고 할머니 품에 꼭 안겨 잔다는데~ 13 년 동안 함께 지내던 원조 복실이가 세상을 떠나면서 지금의 복실 이를 만났고, 복실이가 낳은 차돌이·미돌이 형제와 지금의 구성원 을 이룬 삽살개 가족! 긴 털 휘날리며 온 집을 휘젓고 다니는 삽살 개들 때문에 한시도 조용할 날이 없지만, 힘든 줄도 모른다는 그녀 들~ 모처럼 집을 나선 세 모녀와 삽살개 3총사! 삽살개 어부바~ 를 외치는 세 모녀의 등장에 시장이 발칵 뒤집어졌다는데?? 우리 나라 대표 전통견 삽살개 복실이네와 세 모녀의 기막힌 동거 이야 기!
(시작 시간 : 35분 14초 ~ / 총 7분 48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