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 수목 미니시리즈 <결혼하고 싶은 여자> 기획 : 김사현  극본 : 김인영  연출 : 권석장  방송 : 수,목 밤9시55분
여는글
제작진 소개
줄거리
등장인물
주요장면 미리보기
다시보기/다운로드
스페셜 VOD
인물별 VOD
포토갤러리
시청자 의견
유쾌한 폴링!
이벤트
이모저모
영상 스케치
보도자료
하나더TV
  - TV 속 인물
- TV 속 음악
- TV 속 장소
- TV 속 정보
- TV속스타샵
주요 인물  | 신영의 가족들  | 순애의 가족들  |
화려한 미모의 연애고수.
부유하고 풍족했던 성장환경. 인생이 내 맘대로 안풀려간 적이 없다. 자신감 가득.

서른 넘게 살면서 생각하고 말한 적이 한번도 없다.
남이 어떻게 생각하건 상처받건말건 있는 그대로 쏘아대는 지나친 쿨cool함의 성격.

어릴 때 외국주재원이었던 부모를 따라 뉴욕에서 성장, 외국어를 공들이지 않고 습득. 여고시절부터 대학생들과 연애하며 공부는 하나도 안했으나 특례입학으로 명문여대 의류학과에 진학. 4년내내 수많은 남자들과 연애만 했다. 유명한 스포츠스타, 가수, 배우. . . 건드리지 않은 남자가 없다.

과거를 싹 숨긴채 재벌집의 며느리로 당당 입성, 남편과 함께 뉴욕으로 유학을 떠났다. 남편과의 불화설이 나돌기도 했으나 뉴욕의 명품몰과 줄리아 로버츠 톰크루즈가 단골인 맨하탄 레스토랑에 VIP대접받으며 나타나는등 화려한 건재를 과시하고 있단 소문이 들려오고.

몇 년후 만삭의 몸으로 출산을 위해 귀국해 극진한 대접받으며 병원을 향했는데 그만 파란 눈에 금발머리 백인 아기를 낳아놓는다.
바람피는 남편에 대한 반발심으로 몇 번(?)바람을 핀것인데 그만 남편아닌 사람의 애가 들어섰을줄이야.... 아이는 태어난 그날 심장마비로 죽었다는 비보를 듣게되고 시댁에서 내쳐지고 친정부모마저 고개를 돌린다.
남편몰래 모아놓았던 돈으로 전세 아파트를 마련하고 패물과 갖고 있던 명품을 팔아 생활비로 쓰며 돈벌 궁리를 한다.

결혼 때문에 고민하는 신영과 순애에게 '결혼은 미친 짓이다'를 설파.
불행한 결혼이 얼마나 인간을 속박하는가, 결혼하는 순간 인간은 불행해진다고 믿으며 연애만 하라고 한다.
연애와 남자다루기에 관한 한 신영과 순애의 영적지도자. 순애와 신영의 남자문제를 제멋대로 지휘하며 휘저어놓는다.

아파트에서 영어과외를 하다 대학생과 눈이 맞는등 연애사건은 끓이질 않는 가운데 순애의 불판세척업이 점점 잘돼가는걸 보고 자신도 돈벌 궁리를 진지하게 하기 시작한다.

그러던중 죽은줄 알았던 혼혈아기가 입양기관으로 보내진 사실을 알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