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 월화드라마 <불새> 기획 : 이은규  극본 : 이유진  연출 : 오경훈  방송 : 월,화 밤9시55분
기획의도
제작진 소개
등장인물
포토갤러리
다시보기/다운로드
인물별 VOD
시청자 의견
제작진 노트
이모저모
영상 스케치
설문 이벤트
스페셜 VOD
클럽 '불새랑'
보도자료
이 장면에 말걸기
불새리안 작업실
하나더TV
  - TV 속 인물
- TV 속 음악
- TV 속 장소
- TV 속 정보
- TV 속스타샵
 
이름: 관리자 조회:
'불새' 드라마 음반 '불티'
MBC 월화드라마 <불새>의 드라마 음반이 드라마의 인기와 더불어 대박을 터뜨리고 있다.

<불새>의 드라마 음반은 최근 출시하자마자 매일 2,000여장의 음반판매량을 보여 열흘 만에 2만장 이상이 팔려나갔고, 유료 컬러링 다운로드 수만 50만콜을 넘어섰다.  

드라마 음반 <불새>의 히트는 우선 30%에 육박하는 드라마의 시청률 덕분이다. 여기에 최고 감성의 가수 이승철이 부른 '인연'이 진한 감동을 던지고 있으며, '발리에서 생긴 일'주제가로 널리 알려진 신인 유망주 조은이 부른 '내 눈물 속에', 신인가수 나무의 엔딩 테마곡 '그날 이후' 등이 음악팬들로부터 잔잔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기 때문이다.  

또 주인공인 이서진이 음반에 참여, 꾸밈없이 맑은 목소리로 안정훈의 곡 '이별'을 노래해 더욱 어필하고 있다.  

타이틀곡이랄 수 있는 '인연'은 이승철이 작사·노래하고, 윤일상이 작곡한 곡. 가슴 시린 사랑 느낌을 마이너가 아닌 메이저풍 발라드로 승화시켜 강한 절제미를 보여주는 노래다.  

이승철은 당시 스키장에서 전치 12주의 쇄골골절 부상을 당한 상황에서도 녹음작업을 강행, 아픔을 참고 노래를 불러야했는데 이같은 상황이 오히려 애절한 느낌을 더했다.  

드라마 음반 <불새>의 또 다른 성공 요인은 철저한 분업시스템. 드라마 제작사인 '초록뱀 미디어'와 작곡가 집단인 '내가네트웍', 마케팅 전문회사 '조은엔터테인먼트'가 공동으로 제작해 각자의 전문 역할에 충실한 3각구도를 이뤘다.  

한편 이 가운데 '내가네트워크'(NEGANETWORK)'는 ㈜아이리버의 모회사인 ㈜레인컴으로부터 50억원의 투자를 이끌어낸 신생회사로, 윤일상 신재홍 안정훈 박해운 등 초호화 프로듀서들이 포진한 가운데 '디지털 싱글'이라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있어 가요계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있다.  

[굿데이 홍성규 기자]




2004-06-11(1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