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사자보이즈(Saja Boys)와 헌트릭스(HUNTR/X)가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까지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미국 빌보드가 1일(현지시간) 발표한 차트에 따르면, 사자보이즈의 '유어 아이돌(Your Idol)'과 헌트릭스의 '골든(Golden)'이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 각각 77위와 81위로 이름을 올렸다. 올해 발매된 OST 중 가장 높은 성적이다.
'핫 100'은 피지컬 싱글 및 디지털 음원 판매량, 스트리밍 수치, 라디오 에어플레이 수치, 유튜브 조회수 등을 합산해 성적을 산출해 매겨지는 차트로, 팝시장 대중성 확보의 주요 지표로 평가된다. 일반적인 K팝 아이돌 그룹들도 이름을 올리기 어려운 차트에 OST가 차트인에 성공했다는 것만으로 의미가 깊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OST는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200' 차트에서도 8위에 랭크됐으며, 미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선 정상을 찍기도 했다.
한편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비밀 능력을 이용해 팬들을 초자연적 위협으로부터 보호하려는 케이팝 슈퍼스타 루미, 미라, 조이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K팝 아이돌을 다룬 첫 번째 애니메이션이라는 점에서 화제를 모았다. 해당 작품은 플릭스패트롤 집계 기준 11일 연속 넷플릭스 톱 10 영화 부문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흥행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iMBC연예 김종은 | 사진출처 넷플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