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 이재용, 최윤영    방송: 월~금 아침 8시~9시
다시보기 : 500원   제휴사 가입을 통한 무료 이용
자유이용권 이용요금안내 고객센터
1468회  ㅣ  2005-12-14   
다시보기:
조회 :
 
올 겨울 왜 이리 추울까요?.
아무리 겨울 이라고 해도 너무 춥지습니다. 왜 이리 추울까요. 갑자기 내려간 기온 신체는 어떻게 변할까요? 뜨거운 국물이 생각나는 겨울 날씨 왜 이리 추워졌는지 알 아 봅니다.
(시작 시간 : 03초 ~ / 총 3분 19초)
버려진 아이들은 어디로?.
경찰청이 12월 1일부터 발효된 ‘실종아동법’ 시행에 맞춰 전국의 보호시설을 일제 조 사한 결과 미아 2명과 실종자 7명의 보호자를 찾는데 성공했다. 그런데 기쁨도 잠 시, 그 중 뇌성마비로 고통받는 다섯 살의 아이는 실종이 아니라 버려진 것으로, 부 모가 찾길 원하지 않는 아이였다. 아이는 현재 심한 장애로 병원에서 치료중이며, 피 가 섞인 가족을 찾았음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갈 곳이 막막한 상황인데. 버려지는 아 이들에 대한 우리사회 양육과 보호 시스템의 문제점과 대안을 점검해본다.
(시작 시간 : 03분 23초 ~ / 총 11분 10초)
게임만 417시간, 죽음을 부르는 게임중독!.
지난 주, 인천의 한 PC방에서 무려 417시간 동안 계속해서 게임에 열중하던 30대 남 성이 갑자기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종업원의 말에 의하면 제대로 먹지도 않고 화 장실 가는 시간만 빼면 게임에만 매달렸다고 하는데. 올해만 장시간의 게임 중 사망 한 사건이 벌써 다섯 번째. 이들의 사인으로 추정되는 것은 장시간 한 자리에 앉아있 음으로 생기는 이코노미 클래스 증후군으로, 심각한 자각증상이 없어 그대로 죽음으 로 이르는 것인데. 죽음에 이르도록 컴퓨터 앞에 앉아있게 하는 게임의 마력은 무엇 일까? 게임을 하는 사람의 뇌파 측정을 통해 게임의 영상과 음악이 사람에게 어떤 영 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 게임 중독에 대한 대책을 짚어본다.
(시작 시간 : 14분 34초 ~ / 총 11분 51초)
아주 특별한 브리핑.아기를 흔드는 위험한 손?! , 미모와 지혜, 설탕으로 가꾼다!
■ 아기를 흔드는 위험한 손?! 최근 호주에서 한 아기의 아버지가 생후 6주의 딸을 안고 흔들다 뇌출혈과 갈비뼈, 망막손상까지 입히는 사고가 발생했다. 전문가들은, 아이를 공중에 던졌다 받거나 비행기를 태우는 등의 너무 지나친(?) 사랑의 행위가 이와 같은 “흔들린 아이 증후 군”을 유발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는 어른의 머리 무게가 체중의 2%정도인데 반 해, 아기의 경우 10%에 달해 훨씬 무겁고, 뇌 사이에 있는 혈관의 발달도 미숙해 손 상되기 쉽기 때문이다. 치사율이 30퍼센트에 달하는 치명적 증후군. 그 위험성과 주 의점을 알아본다. ■ 미모와 지혜, 설탕으로 가꾼다! 웰빙시대 건강의 적 설탕! 하지만 설탕으로 아름답고 지혜로운 여성이 될 수 있다! 집에서 만든 흑설탕 스크럽과 에센스는 매끈한 피부를 만드는 천연화장품. 뿐만 아 니라 세탁의 마지막 헹굼 물에 소량의 설탕과 레몬즙을 넣으면 면 린스효과로 옷이 보들보들~ 간장이나 식초의 얼룩에도 효과 만점이다. 동유럽에서는 천연 항박테리 아제로 상처 치료에까지 쓰이고 있다는 설탕! 비만과 충치의 원흉으로 지탄받던 설 탕의 재발견이 시작된다.
(시작 시간 : 26분 27초 ~ / 총 10분 25초)
김구라의 왈왈왈.국세청 공무원 비리 / 골프 치는 국세청 직원
국세청 직원들이 뇌물을 받고 가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자료상’과 탈세 기업을 세무조사 대상에서 제외시켜 준 혐의로 검찰에 무더기로 구속됐다. 또한 국세청 자 체 감찰 결과에서도 세무사로부터 집단 향응이나 뇌물을 제공받고 근무시간에 골프 연습장까지 출입하다 적발돼 세무 공무원의 기강 해이가 심각한 것으로 드러났는 데. 탈세 혐의자를 잡아야할 세무 공무원이 오히려 탈세를 도와준 기막힌 일, 김구라 의 왈왈왈에서 꼬집어본다.
(시작 시간 : 36분 52초 ~ / 총 2분 56초)
뜨는 주식형펀드 할까? 말까?.
올 한해 재테크의 가장 큰 화두는 뭐니뭐니해도 ‘주식형 펀드’! 주가가 사상 최고치 를 돌파하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올 초 적금을 모두 깨고 펀드 에 투자한 한 이십대 여성은 열달만에 원금의 30퍼센트가 넘는 수익을 올렸고, 대학 의 펀드 동아리에서는 등록금을 마련한 학생들까지 나타났다. 올 한해 펀드 농사는 그야말로 풍작이었는데~ 그렇다면 내년은 어떨까? 전문가들은 내년 한 해도 주가 상승이 이어질 거라는 긍정적 전망을 조심스럽게 내놓고 있는데. 하지만 남들이 한 다고 무턱대고 도전하는 것은 절대 금물이다. 새해 재테크 계획을 세우는 이들을 위 해 ‘주식형 펀드’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일반인들이 간과할 수 있는 위험성까지 자세 히 짚어본다.
(시작 시간 : 40분 29초 ~ / 총 8분 34초)
MBC
(주)문화방송 대표이사 안형준
서울시 마포구 성암로 267 (03925) MBC대표전화 02-789-0011
iMBC
(주)아이엠비씨 대표이사 김남중
서울시 마포구 성암로 255 (상암동 문화방송미디어센터 10층)   1:1 고객문의 바로가기   메일 : help@imbccorp.co.kr
사업자등록번호 107-81-78996 통신판매업신고 2014-서울마포-0761 부가통신사업신고 002483호
통신판매업 정보 확인 호스팅 서비스 제공 LG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