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관련 핫이슈들을 모았습니다.
[100분 토론] 대통령에게 듣는다
작성일 : 2006.09.26
조회 : 

특집 MBC 100분토론

쟁점과 진단, 노무현 대통령에게 듣는다

9월 28일 (목) 밤 11시 5분 방송

1. 방송내용

참여정부의 출범 초기인 지난 2003년 5월 노무현 대통령 초청토론을 진행했던 MBC 100분 토론 은 다시 한번 노무현 대통령과의 심도 있는 토론 자리를 마련한다. 당초 지난 300회 특집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가, 노무현 대통령의 해외순방 일정으로 인해 오는 28일 방송하게 된 이번 토론은 집권 후반기를 맞은 참여정부가 당면하고 있는 주요 현안들에 대해 질의 응답을 통해 집중적으로 진단해 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특히 이번 방송은 노무현 대통령과 진행자 손석희 교수간의 1:1 대담 방식으로 진행되며, 그 동안 시민의 입장을 대변하며 활약해온 1-5기의 시민논객들이 함께해 열띤 토론이 장이 마련될 것이다.

2. 토론방식

토론방식은 한 주제에 대한 질문과 답변으로만 이루어진 단순한 형태의 인터뷰가 아니라 답변에 대한 보충 질의, 답변으로 이어지는 실질적인 토론형식으로 진행, 보다 심도 있는 토론을 위해 주제를 4대 쟁점으로 집중하여, 현 정책에 대한 공과를 엄밀히 따져보고, 향후 정국운영의 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해 본다.

시민논객은 즉석 질문을 통해 대통령과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무거운 분위기보다는 밝고 진지한 토론이 되게 한다.

3. 토론 내용(의제)

-한미정상회담의 평가와 전시 작통권 문제
-한미 FTA 논란
-국가비전 2030과 일자리 창출 방안
-부동산 등 민생 경제 문제

4. 출 연 자

노무현 대통령, 시민논객 40명

9월 28일 (목) 밤 11시 5분 방송되는 특집 MBC 100분토론 쟁점과 진단, 노무현 대통령에게 듣는다 많은 시청 부탁 드립니다.

이전 : [시사교양] 장애인 희망프로젝트 '함께사는 세상'
다음 : 추석특집 시사교양 프로그램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