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MBC 드라마 관련 방송안내, 방송참여, 이벤트 발표 등의 안내입니다.
<폭풍의 연인>에서 두 자녀의 아버지가 된 정찬!
작성일 : 2010-11-09 14:27
조회 : 







정찬, <폭풍의 연인>에서 두 자녀의 아버지로 첫 도전 "대단한 숙제가 될 것!"



 
"<폭풍의 연인>은 기존의 일일극과는 다른 버라이어티한 일일 드라마!"



배우 정찬이 MBC 새 일일연속극「폭풍의 연인」에서 두 자녀의 아버지로 첫 도전에 나섰다.


1995년 데뷔해 「파파」, 「토지」, 「민들레가족」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자신만의 캐릭터를 구축해온 정찬은 「폭풍의 연인」을 통해 서울 법대, 사법 연수원을 톱으로 졸업한 유명 법조인이자 자신처럼 가족들 또한 반듯하고 완벽하길 바라는 가장 이태준 역으로 분한다.


15년의 연기 생활에서 가족의 평균 나이가 가장 높은 가장으로 활약하게 된 정찬은 자신의 역할에 대해 “다양한 역할들을 맡아왔지만 이렇게 장성한 아이들이 둘씩이나 되는 아버지 역은 처음이다. 그래서 작품을 선택할 때도 더 욕심을 부렸던 것 같다.”며 촬영에 임하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함께 호흡을 맞추게 된 배우 심혜진에 대해 “심혜진 선배님의 팬이었다. 함께 작업을 하게 돼서 무척 기쁘다”고 말했다.


아래는 정찬과 제작진이 나눈 일문일답이다.


Q. 배역 설명을 해주신다면.


‘정재계의 저승사자’라는 별명을 가진 검찰 대내외적으로 신망이 두터운 최연소 검찰총장 후보 이태준역이다. 드라마 속 민여사의 세 아들들은 다양한 유형을 대표하는데 가정을 최우선으로 하는 첫째 태섭과 자신의 감정에 솔직한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셋째 태훈. 그리고 정치적이고 사회적인 명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둘째 태준이 있다. 한 집에서 함께 밥을 먹고 생활한다고 해도 개개인의 성격들은 모두 다르지 않나? 「폭풍의 연인」은 그런 다양한 성격의 인물들이 서로 맞춰가며 가족을 유지해가는 과정을 솔직 담백하게 그린 드라마다.


Q. 전작에서도 날카로운 성격의 역할을 맡았는데, 이번에도 검사라는 냉철한 캐릭터의 인물을 맡게 되었습니다. 두 인물이 다른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전작인 「민들레가족」의 명석은 병적인 편집증을 가진 인물이었다. 명석이 날카롭고 처음부터 일로 자신을 포장하는 남자라면 태준은 직업에서 비롯된 보수적인 성향을 가진 인물이다. 드라마 초반에는 소리치고 화내는 장면이 많아 약간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는데 지금의 모습들이 태준이 달라지는 모습을 더욱 극적으로 담아낼 수 있기에 노력하고 있다.


Q. 심혜진씨와 부부로 호흡을 맞추게 됐는데, 촬영장 분위기는 어떤가요?


심혜진 선배님의 팬이라 막연한 동경 같은 걸 가지고 있었는데 같이 작업하게 돼서 무척 기뻤다. 게다가 부부라니 (웃음) 유쾌한 분이셔서 호흡도 잘 맞는 것 같다. 극 중에서 아내와 결혼관이 달라 다투는 장면이 많이 나오는데 둘 다 지지 않는 성격이라 싸우는 우리들은 피곤해도 보시는 시청자분들은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 것 같다.


Q. 나이 많은 두 자녀의 아버지역을 맡게 된 건 이번이 처음이신 것 같은데, 느낌이 어떤지요?


이번 역할은 저에게 대단한 숙제다. 다양한 역할들을 맡아왔지만 이렇게 장성한 아이들이 둘씩이나 되는 아버지 역은 처음이다. 그래서 작품을 선택할 때도 더 욕심을 부렸던 것 같다. 이민호, 김미소 두 친구가 어린 나이지만 잘 따라와 줘서 무척 즐겁다. 친해지고 싶은 마음에 촬영 들어가는 순간까지 농담을 건네며 편하게 해주려고 노력하는데, 극에서 제가 화를 많이 내는 아버지이다 보니 아직은 친해지는 게 쉽지 않다. (웃음) 그래도 드라마가 좀 더 진행되다 보면 진짜 친구 같은 부모의 느낌이 나지 않을까 싶다.


Q. 마지막으로 시청자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폭풍의 연인」은 버라이어티한 일일드라마다. 정말 다양한 인물들이 나오는데 이 인물들 모두가 겹치는 느낌 없이 자신들의 캐릭터를 분명히 가지고 있다. 드라마를 보면 나연숙 작가님이 어느 캐릭터 하나 애정을 쏟지 않은 게 없다는 게 느껴질 것이다. 놓치면 힘들 그런 드라마가 될 테니, 많은 시청 부탁드린다.


극 본 : 나연숙 / 연 출 : 고동선
출 연 : 김민자, 정보석, 최명길, 손창민, 심혜진, 정찬, 김성령, 최원영, 최은서, 김원준, 환희, 이재윤 등
출 처 : MBC 프로그램 정보通 






이전 : <폭풍의 연인> 김원준, 또 한번의 전성기 예고!
다음 : 새 일일연속극 <폭풍의 연인> 티저예고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