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 소개
MBC 창사 50주년을 기념하여, 열악한 환경의 지구촌 가족과 함께하는 한국인 해외봉사단의 감동적인 현장에서 세계의 평화와 번영에 기여하는 한국인의 지구촌 사랑과 나눔의 정신을 조명하고자 합니다.
MBC해외봉사단(일반봉사단+의료봉사단 등)이 아시아, 남미, 아프리카의 개발도상국에 파견되어 현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 해외봉사단과 함께 주어진 임무(프로젝트)에 도전하고 완성하는 과정에서 봉사단과 현지인이 어울리며 엮어내는 땀,눈물,사랑,희망을 담아 해외봉사의 의미와 감동을 전하는 특집 프로그램입니다.
코이카(KOICA) 소개
한국국제협력단 Korea International Cooperation Agency (KOICA)은 정부차원의 대외무상협력사업을 전담 실시하는 기관으로서 우리나라와 개발도상국가와의 우호협력관계 및 상호교류를 증진하고 개발도상국가의 경제ㆍ사회발전을 지원함으로써 국제개발협력을 증진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1991년 설립되었습니다.
‘코이카(KOICA) 해외봉사단’ 은소외된 지구촌 이웃에게 우리의 지원과 협력을 필요로 하는 개발도상국가에 2년간 파견되어 우리나라의 발전 경험을 나누고, 교육ㆍ지역개발ㆍ보건의료ㆍ정보통신ㆍ환경 등 현지에서 경제ㆍ사회ㆍ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1991년 설립된 이후 2010년까지 7,400여 명이 세계 56개국에 파견되어 활동하였고, 2011년 현재 51개국에서 약 1,830여 명의 봉사단원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KOICA(한국국제협력단)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

KOICA(한국국제협력단) 바로가기 GO